박호찬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포포펫 개행키)

말씀하신게 改行키가 다른키에비해 키감이 확연히 안 좋다고 말씀하신지, 아예 눌린다는 느낌이 없다고 하시는지에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한것은 아직 제 엔터키는 눌리는 감은 있습니다. 접점고무가 노화되면 키감이 무뎝지게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싱크패드의 Left클릭버튼의 노화로, 제 포포펫이 엔터버튼이 그 느낌이 나는 상태입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눌리는 느낌 조차 없다면 어찌된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포포펫의 키캡은 계산기의 버튼처럼 모두 그물형태로 연결되어 떠 … Read more

근 한달만에 방문한 강화…

시험기간이다, 이거다, 저거다 하며 안올라갔었습니다만… 이번주에는 확실히 방문했습니다. 오랫만에 방에 들어서자 보이는것은… 1년전에 쥐가 쏠아먹어서 테이프로 붙여놓은 상태 그대로와… 새로 구멍뚫린곳. 덕분에 그 밑에 있던 책상에는 스티로폴가루가 소복히 쌓였었다는군요… 게다가 다른 논은 거의다 수확했는데 저희집 논은 아직입니다. 콤바인을 빌려쓰는 입장이니 어쩔 수 없지요 뭐… 게다가, 농사는 돈이 도저히 안 되니 부모님 두분 모두 공장에 들어가서 … Read more

상습정체구간인가

현재위치 서해안선 매봉쯤■ 항상 느끼는거지만 여기는 낮에는 하행선이 밀리고 저녁에는 상행선이 밀리는 것인가

향초 태우기…

화장실에서 가끔 태우던 향초를 방으로 끌고 나왔습니다. 감각이 둔한 저로서는 무슨 향인지 전혀 구분을 못하지만 말입지요… 음… 위 상황은 연출된 상황입니다. 저는 절대 저런식으로 독서를 하지 않습니다. 한 10분정도 태우다가 그냥 꺼버렸습니다. 뭐, 한순간의 변덕이었습니다.

이런거에도 검색되는거냐…

이글루스 무료회원이기 땜시롱, 별로 보지 않는 자료는 화요일날 수집되서 수요일날 업데이트되는데요. 검색키워드20에서… ㅡㅡ; 이런게 10위라니… 그것보다 이런걸로 검색하면 뜨기는 뜨는건가? 쩝… 뭐 뜨니까 뜨는거겠지요. 그러려니 해야겠습니다.

아… 조금만 더 힘내자…

eTL센터에서 사범대학생에게 컴퓨터의 기초를 가르치는 컨텐츠를 개발 어쩌구저쩌구… 하여, 현재 제가 맡고 있는 부분은 윈도우XP하고 멀티미디어입니다. 어려웠던 시절은 다 지나고, 이제 수정만 하면되니… 나머지는 업체에서 해주는일이고… 하아… 이것도 의외로 힘든일이군요… 갑자기 자아의 정체가… 얼른하고 제출하고 잠이나 자야겠습니다.

응??? 이상하다…

최근 이글루스 공지사항을 읽어보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얼마전까지 관리메뉴 옆에 로그아웃이 새로 붙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관찰해보니까 사라졌군요… 로그아웃따위 나가서 하라는건가… 뭐, 저에게는 별로 필요없는 메뉴였습니다만… 문득…

방구석에서의 하늘…

수 많은 원룸이 밀집한곳 답게, 전기줄이 거의 엉키듯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요… 저는 그나마 햇 빛이 잘 들어오는 방향쪽으로 방을 잡아서 하늘을 볼 수 있는걸 다행이라고 여기는 중입지요… 노출이 좀 적었는지 어둡지만, 지금 해가 안떠서 어두운걸 반영하면 뭐 현실적이라고…(퍽!)

심심해서 미러샷

거울이 무지 지져분하구만요… 칫솔질할때마다 튀어서그런가… 디미지Z1을 들여와서 첫번째 장난질… 표정이 일그러질대로 다 일그러졌구만요…

불면증때문에… 이게 뭐하는건지…

오늘(금)에 법과 사회(저 고등학생 아닙니다. 복수 전공이 일반사회교육이라 해당 과목관련 강의)시험이 있는데요. 어제 저녁 10시부터 취침에 들어갈려고 누웠는데 결국 실패하고 지금 앉아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우… ㅡㅡ; 심히 괴롭군요… 문제는, 시험기간인데 왜 다들 시끄럽게 다니느냐 이겁니다… 시험기간이라 조용히 좀 지낼 수 있으려니 했는데 밤-새벽에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거나, 여럿이서 모여서 건물이 울리도록 시끄럽게 술을 마셔야 하는건지… 하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