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last X89 윈도우10 설치후에 절전모드 동작시 죽어버리는 문제.

검증된 방법은 아니고, 제가 몇번을 해보면서 확인한 방법으로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벌어지는 때는 아마, 업그레이드로 설치했을때가 아닌,

클린 설치하고 드라이버를 다 설정하고 난 후일 것입니다.

아마 X98도 X89랑 보드가 비슷했던거 같은지라, 상관 없을거 같습니다만,

우선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I2C Controller 드라이버 때문입니다.

베이트레일 칩셋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인텔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수 없기 때문에,

보통 제조사를 통해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대부분의 제조사가 대응을 안한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확인한거로는 레노버가 윈10용 Z3700시리즈 드라이버를 올렸고,

이것을 설치하면, 절전모드에서 죽어버립니다.

즉 전원키 누르면 그냥 다운이 되어 버리는것이지요.

 

X89 E6ED기준으로 하였을때

IMG_20150731_155610

기본 제공되는 I2C Controller의 버전은 603.9600.2801.41720입니다.(E7ED나, KR89등의 정발판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걸로 드라이버를 교체하시면 절전모드에서 죽는 현상이 없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경우에는 이러했기 때문에 이렇게 적었고, 아마 다른 원인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E6ED장치용 드라이버를 백업해 놓은것을 아래 링크에 올려 놓았습니다.

http://cloud.istpikworld.net/index.php/s/aSzzUXaCeU8Lcd4

더블드라이버로 백업한거라, 클린설치 직후에는 더블드라이버로 복원해 쓰실수도 있습니다.(화면 회전을 위한 중력센서는 추가적으로 레거시 장치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I2C Controller 드라이버는 압축파일에서 System\I2C Controller 폴더입니다.

국내판 KR89등의 정발판은 정발판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던것 같습니다.

별 차이는 없을수도 있으니 위 링크가 불안하시면(제 서버입니다만…) 정발 사이트 자료실의 드라이버를 이용하셔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