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pad570에 CF2IDE 쓰는건 잠시 미루어야 겠습니다.

그동안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오시는분들이 의외로 많았군요.

이번에 노트북용 CF2IDE 어댑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Windows Embedded XP를 한번 올려 올까하고 평가판 받아서 하드디스크로 몇번을 빌드하고 지우고 복사하고를 반복했는데…

결국… 물거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이런식으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물론, 그냥 오지는 않고 에어캡+신문지+작은 상자로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구성은 단촐하게 메뉴얼 + 어댑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른 CF카드가 없기 때문에 일단 Sandisk 512M를 끼워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TP570에 들어있던건 IBM Travelstar 6기가인데, 소리도 시끄럽고, 떨꺽떨꺽 소리도 나고 뭐, 오래되었으니 수명도 얼마 안남았을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일단 BootFlashDOS라는 유틸로 플레시 메모리로 도스부팅을 할 준비를 하고…

드디어 Thinkpad 570에 집어 넣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바이오스에서 인식을 못합니다. POST화면에서 CD-ROM드라이브위에 먼저 잡혀서 인식되어야 하는데… CD롬만 인식이… 부팅순서를 보면 Primary Master가 Disable되어서 Enable이 되지를 않으니…

그렇다고 작동이 안되는건 아니닙니다. 혹시나해서 Powerbook 1400cs에 넣고 OS8.6 CD로 부팅해보니 초기화시킬려면하고 아니면 추출하라고 영어로 나불거리는군요. 용량도 제대로 잡히고, TP상에서도 Windows PE CD로 부팅하면 제대로 잡혀 있군요. 당연히 ‘이동식 디스크’로…

노트북하드 젠더를 잃어버려서 데스크탑에서 확인을 못해본게 아까울뿐…

CF가 문제인건지, 바이오스가 단순 인식을못하는건지 알수가 없기때문에 트랜센드 1G짜리를 하나 구해야 겠습니다. 모처에서 240x에서 2G CF에 윈98시동을 했다는 이야기를 봤기에… 아무래도 CF를 바꿔봐야 겠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