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RW드라이브: 52배속 라이터기보다 32배속 라이터기가 미디어 기록률이 좋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것은 LG 32x10x40x입니다. 모델명은 GCE-8231B입니다. 지금으로 보면 꽤나 구형이지요. 그리고, 사촌동생이 사용하는것은 52x24x52x 모델명은 GCE-8520B, 역수품입니다(제가 구입했습지요).
저도 의외로 많은 미디어로 구워봤습니다만, 저가형중에서 두가지가 말썽을 부렸습니다. 제것에서?? 바로 제것보다 비교적 최신형인 8520B에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1장은 국내에서 제작된것이고(지금 곁에 없어서 서술 불가, 뭐 이후에도 적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제조사및 제조국의 정체 불분명한 미디어(대부분이 이렇지요)가 8520B에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기록은 되는척 하고, 결국에는 ‘Acecss Denied'(영문윈도라서 ㅡㅡ;)메세지를 띄우거나, 미디어 삽입 후 1분뒤 힘들게 인식을 해도 파일을 건드리면 무한 리딩상태로 들어가는군요.

그런데, 서술 도중에 생각해 보니, 두 기기모두 펌웨어는 한번도 업그레이드 한적이 없네요. 그런거 할 생각도 없지만… 설마 펌웨어 탓이려나…

ps. 지금 제 RW기기도 맛이 갔습니다. 기록을 8x이하로만 라이팅이 되네요. 8x미만은 옵션에도 없지만, 그 이상으로 시도하면 라이터기가 폭주를 하는군요. 그래서 R은 8x, RW는 4x으로 하고 있습니다. 돈이 없어서 교체를 못하고 있습니다요. AS라도 맡겨 볼까나…

1 thought on “CD-RW드라이브: 52배속 라이터기보다 32배속 라이터기가 미디어 기록률이 좋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