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마이티 마우스 스크롤볼 청소…

유선이건 무선이건 마이티 마우스는 고질적으로 스트롤볼에 때가 끼는 현상때문에 문제로군요.

인터넷에 청소방법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만…

뒤집에서 안경천에도 문질러도 보고 했습니다만, 결국 아래방향으로 스크롤이 안되어서,

분해를 결행했습니다.

아직 워런티도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만… ㅡㅡ; 서울까지 보내기도 귀찮기도 하고…

(새걸로 바뀌기는 하지만…)

혹시나 하고 올리는 말이지만, 문제 발생시 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임의적인 분해및 수리는 자기책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분해하는 방법은 어디에선가 봤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아서 링크걸수는 없겠군요. 어차피 하단부 링만 제거해주면 분해는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본드로 붙어있는지 강하게 붙어있기 땜시롱… 커터칼로 떼어냈다가… 중간에 날이 다 나가서 그냥 일자 드라이버로 배를 땄습니다. 다행히 부러진곳은 없는데… 뒤쪽에는 흠집들이 좀 남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필름케이블에 주의하며 상판과 하판을 분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케이블 연결 해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스크롤부… 보시가시피 때가 덕지덕지… 제가 손에 땀이 많다보니 손에서 때가 좀 많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핀이 조금 나갔지만, 롤러를 보시면 때가 얼마나 꼈는지 아실겁니다. 저거 원래 흰색입니다.(물론 검은색은 자석)

때를 열심히 벗겨주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라고들 하죠…

마지막 링은 글루건으로 윗부분이랑 아랫부분에만 쌀짝 발라주어서 나중에 드라이버로 한번 후비면 열리게 만들었습니다.

후… 이제 스크롤이 잘되는군요.

볼마우스 쓸때처럼 날잡아서 한번씩 청소해 줘야 할듯…

4 thoughts on “무선 마이티 마우스 스크롤볼 청소…”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