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뻘짓 – TF101에 우분투 설치

주말의 뻘짓 – TF101에 우분투 설치

주말에 심심하기도 하고, TF101의 ICS 업데이트가 두번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무한 재부팅현상 및 홈스크린 오류로 밀 겸 한번 깔아 봤’었’습니다.

※ 어차피 물어보실분도 없겠지만, 설치하는 방법의 질문은 받지 않겠습니다. 

APX모드에서 한컷…

Frank C123툴로 파티셔닝 및 플래싱중…

부팅!!!

초기 세팅…

웹브라우져…(불여우)

그리고 다시 nvflash로 파티셔닝 및 순정 펌으로 복귀…

아아아… 그리고 다시 안드로이드 세팅…

생각보다 잘 돌아갔지만… 미묘하게 느린느낌이 많이 드네요.

게다가 생각보다 우분투의 Unity도 타블렛이랑은 궁합이 맞지않는 느낌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상키보드… 한글키보드를 만들어 써야하다니!

귀찮아서 못하겠습니다. 키보드독도 있지만 거의 키보드독이랑은 분리해서 쓰는데…

(귀찮다면서 이런건 왜 했냐고 하시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귀찮지만 않다면 한글가상키보드도 그럴듯 한걸로 올리고, wine+qemu로 윈도우 프로그램도 돌려보고 하겠습니다만, 그냥 포기…

 

9 thoughts on “주말의 뻘짓 – TF101에 우분투 설치”

    • 그냥은 안되고 qemu를 써서 x86을 에뮬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노키아 N900 Maemo에서 wine돌리는 것 처럼하면 될것 같은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해본지도 오래되어서 자료도 다 없어진 상태라 제가 설명드리기는 힘들고, XDA에서 tf101포럼쪽에 가시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감 스럽게도, 다시 복구 하면서 삭제 했고, TF101도 처분해서 없습니다.
      우분투 관련 XDA스레는 계속 추가/갱신되고 있으니 다른 스레드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