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운수 60-2를 이용해 봤습니다.

사진은 종점인 온수 공영주차장에서의 모습.

카메라는 청주에 두고와서… 저질 스러운 핸드폰 카메라로 찍었습니다.(핸드폰 바꿔야 하는데…)

그런데… 이 버스랑 인연이 없다고 생각되는게…

금요일… 저녁 집에 가기위해 송정역에서(9호선 공항시장역에서 열심히 걸어갔습니다…) 거의 1시간 동안 기다렸음…

(배차시간은 보통 30분 간격입니다만 기사님 점심 식사 때문인지 12-13시 까지만 간격이 1시간으로 바뀜)

처음 타보는거니… 소식으로만 송정역에서 출발한다고 들었으니…. 안절부절…

뭐… 아무튼 탔습니다.

대신… 1시간 가까이 지났으니… 환승 할인 혜택은 못받았음 ㅡㅡ;

사진 찍었을때 기준을 이야기 하면…

4시 40분쯤 온수리 공영 주차장 도착… 어라??? 버스가 없다???

한참 기다려서 5시 20분쯤 버스 도착…. 기사님께 문의하니 30분 버스…

그래도 탔으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다르게 생각해 보면…

그 시간에 온수리 정류소에 있었으면… 직행버스를 탈수도 있었는데 말이지요…

사실 그렇다고 화를 낼 수 없는게… 주말/휴일간 교통사정도 생각해 줘야 하기 때문에…

아쉬운점은 아직 김포대교-온수종점 구간은 안내방송이 아직 안되었더군요.

기존 60-2번인 송정역-대명항 구간인지라… 딱 대명항이나 대명초교까지만…

그래도 올때는 환승 할인을 받았습니다. 기존 직행버스로는 절대로 내릴수 없는… 개화 검문소에서 내려서 9호선 개화역…

급행열차가 개화역에서 탈수 없어서 아쉽긴 했습니다. 바로 다음역인 김포공항역에서 갈아탔으니…

김포공항역이 조금 당황스러운게…

공항철도와 9호선을 같은 층에 쓰는데… 바로 옆이 공항철도 ㅡㅡ;

그럼… 9호선 플랫폼은 양방향인건가????

어찌 되었건… gbis에서는 아직 내용이 갱신이 안되었네요. 기점이 약암호텔로 되어 있다니…

ps. 60-2번 놓을때 60-2번이랑 군내버스 환승도 가능하게 한다고 하더니…

강화 군내버스에 교통카드 하차단말기가 설치 되어 있더군요. eB사 걸로…

그런데 켜져 있지 않아서 사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군내버스 끼리는 예전부터 환승이 되긴는 했습니다만…

하차 단말기가 없기때문에, 승차 시간 기준으로 계산되는것도 아쉬웠던 점이지요.

ps2. 저야 가까우니까 온수 주차장에서 탔습니다만… 보통 여행객이라면 여기까지 올일은 없겠지요.

다만… 온수리 정류소에 사람이 많다면 여기로 이동해보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위 지도는 다음맵에서 발췌했습니다.

A지점은 온수 콜택시라고 되어있는 부분인데 그 앞에 패밀리 마트 앞에서 서울(직행, 60-2)행, 인천(700),

그 외 동막해수욕장행 군내버스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온수 공영주차장은 B포인트(온수 성공회)가 있는 부분에서 글자 B가 있는곳입니다. 원래 볼모지라 황색처리로 되어있습니다만,

그 옆에는 수도관리사업도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