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 흑

백과 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기종인 맥북, 서브기종으로 쓰고있는 Thinkpad X21

X21은 이번에 다시 리눅스로 세팅을 끝냈습니다. 여러가지 써먹을게 있어서…

그러나… 너무 욕심을 부려서, Gnome에다가 global메뉴를 올리고, awn까지 올려서 버버버벅…

(기존에 쓰고 있던 환경인 맥에 비슷하게 만들다 보니까…)

그래도 뭐 못쓸정도는 아닌…(그래도 전에 쓰던 아이북 G3 600보다 느려요~ 메모리가 딸려서…)

하드가 20기가 4200rpm이라 느린감이 있는듯…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pmp역할을 잘 하고 있는 고진샤 SA1F00W모델도 있군요.

여기있는 하드를 TP로 옮기고, SA군에는 CF2IDE를 심을까도 생각중… 20기가 하드 소음을 무시 못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X21의 리눅스 스샷이고 아래는 OSX의 스샷입니다.

그런데… 지금 TP용도상 120기가는 너무 지나친데 ㅡㅡ; 중고로 하나 사야하나…

가끔 프로그램좀 짜고, 위 화면처럼 머드서버에 접속해서 벌레도 잡고… 아무튼 뭐 없어보이기는 하지만 그런용도…(그러고보니 이클립스를 독으로 아직 안 옮겼군요.)

램업도 해야하고 화면도 누리끼리해서 CCFL도 바꾸어 줘야 할거 같고… 배터리도 윈도우에서는 그나마 1시간정도 버티지만 리눅스에서는 20-30분정도밖에 못 버티니 배터리도…

아무튼, 모든것은 먼 나중에나… 지금 쓰고 있는거에 만족해야지요.

ps. 맥북 하드를 지난주말에 바꾸었습니다. 시간 아낄려고 달리는 고속버스 안에서 하드디스크 교체 작업을…

MB061모델이라 하드가 80기가였는데 이번에 160기가로 두대 뻥튀기…

그런데… 80기가하드가 Sata라 TP에는 들어가지 않으니 외장하드로 사용중입지요.

5 thoughts on “백과 흑”

    • OSX도 터미널 프로파일을 Pro를 기본으로 놓으면 반투명 검은색배경에 흰색 글씨로 나옵니다. ls는 alias=’ls -FG’ 를 ~/.profile에 집어 넣으시면 컬러로 나오구요.(이미 알고 계시려나…)

  1. 감사합니다~ 덕분에 터미널을 간지 폭팔로 쓰게 되는군요…;; syslog를 모니터링하는데 투명화가 되니까 스을쩍 뒤에 작업하는것보 보이고…가독성도 많이 올라갔습니다-_-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