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펫’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시긴 계시는군요.

포켓포스트펫 줄여서 포포펫… 그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은빛늑대님께 빌려드린지 몇년이 되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유입 키워드에 6건이나 찍혀 있더군요. 한분이 검색하신거 같은데,

질문하실거 있으셨으면 코멘트 남겨주셨으면 아는대로 답해드렸을텐데 말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렇게 생긴 물건이었나…(화면은 CE핵 쓰고 나서의 화면… 손에서 떠나기 전에 찍은 사진이군요.)

카테고리에 PoPoPet을 따로 놓긴 했는데 언젠가는 다른곳으로 통합될지도…

12 thoughts on “‘포포펫’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시긴 계시는군요.”

  1. 아마도 제가 검색했던게 아닐까 합니다 ^^;
    이번에 우연히 포포펫을 구입하게된 컴맹에 가까운 사람이라 한글까지도 안바라고 인터넷만 사용했으면하는데
    님 블로그를 통해 대략 둘러보니 막막하군요
    오늘이나 내일 중으로 물건을 받아볼수있을거 같은데 그리되면 다시한번 둘러보고 궁금한점 생기면 질문 올려도 될까요?
    네이버 ‘포켓 포스트펫’ 검색해서 들어와보니 거의 님께서 올리신 정보가 유일한것 같아 저에겐 한줄기 희망입니다

    응답
    • 인터넷사용은 거의 포기하심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본이 아니고서는…(그래서 그쪽 셋팅은 모르겠습니다.)
      언제든지 질문 올리시면 확인하는대로 그리고 아는대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국내에서 포포펫쓰시는 분이 열몇분정도 될텐데 인터넷상에는 사용기 올리신 분이 몇분 안되지요.

      응답
  2. 인터넷은 불가능하군요 그럼 저에겐 거의 사용빈도가 떨러지게되는데… 관상용으로 쓰던지 해야겠군요
    혹시나 제가 고전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MSX 에뮬 깔고 게임 가능할까요? 마성전설이라던지 이스나 샤크 메탈기어등
    예전 게임을 즐길수있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요?

    응답
    • 음… 고전게임이야 돌아가기는 돌아갑니다만…
      방향키가 애매하고 붙어있어서…
      예전에 NES돌릴때도 프레임이 별로 안나와서 그냥 포기했었는데… 별로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을겁니다.
      특히 CE쪽 라이브러리가 상당수 없기 때문에 애뮬레이터 돌리기도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응답
    • 핸드헬드PC를 하나 구입하시려고 하시는것 같네요.
      샤프 HC-VJ2C가 카메라도 달려있고 화면뒤집어서 타블릇도 됩니다만 일문HPC2000(Core 3.0) 특성상 한글입출력이 일부 자유롭지 못한점이 있네요.
      유무선랜카드만 구하신다면 인터넷의 한글입출력은 한글폰트와 디오펜만 있으면 해결됩니다만, Pocket Internet Explorer 4.0이 채용되어 있어서 간단한 페이지만 접속될겁니다. HPC 3.0(Core 2.1)류는 Pocket IE 3.0이라 안되는곳이 더 많구요.
      시그마리온3급이라면 어떻게든 되겠지만, HPC에서의 인터넷은 정신건강을 황폐화시킬 가능성이…
      인터넷을 필요로 하신다면 저처럼 고진샤 SA1F0 같은 기종을 하나 두심이 좋을거 같습니다.(키감은 극악이지만…)
      HPC가 필요하신거면 국내에 계신다면 khug.org나 modian.org , sigmarion.net 쪽 장터에서 물건을 찾아보심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거야 원 계속 부정적인 답변만 드리니 죄송할 따름입니다. ^^;

      응답
  3. 몇가지 질문드릴께요
    1.포포펫은 전원공급이 아뎁터로만 이뤄지나요? 어제 받아보고 전원이 안들어오길래 110V아뎁터 연결했더니 전원이 들어와서 조금 만져봤습니다 퇴근하며 전안들어오길래 편의점에서 건전지를 새걸로 갈아줬거든요 그래도 전원은 안들어오고 다시 집에가서 아뎁터를 물려줘야지만 전원이 들어오던데 그럼 포포펫은 휴대용으로 외부에선 사용못하는건가요?

    2.위에 말씀드린대로 여러번 컸다 키면서보니 처음에 저장해놓은 정보들, 날짜나 시간 포포펫의 기본설정등이 매번 전원을 킬때마다 다시 작성해야하더라구요 왜그런건가요?

    3.메모리스틱을 사서 님이 올리신 여러가지들을 설치해보려합니다 메모리카드의 모델과 추천 용량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