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X 10.5 Leopard in G3 iBook Screen Shot

환경이 원활하지 못해서 어플리케이션들은 못 돌려보고 있습니다.

그림들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조절판을 보면… Expose&Dashboard가 Expose&Spaces로 바뀌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되어있는 타임머신…


타임머신… 이건 백업해주는거라는거 정도는 알겠지만… 리스토어 모드가 딱히 없는건지…(드래그&드롭만으로도 리스토어 된다는건가??) 응용프로그램에도 타임머신이 있지만 실행하면 파인더가 죽었다 살아납니다.

익스포제&스페이스 설정… 기존 익스포제에 스페이스가 추가 되어 있는데… 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하면…

이렇게 되더니…

이 창이 뜹니다… ㅡㅡ; 이 창은 사파리를 띄워도 뜨고… 아이챗을 띄워도 뜨고… 아주 자주보는 창입니다. OpenGL설정 만지고 나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이창이 떠버립니다.

OpenGL설정후… 프리뷰는 작동하지만… 프리뷰만… 체스는 얼어버리더군요.

G3 600Mhz입니다….

스페이스는 설정을 못해서 디폴트의 좌, 우 두개의 모드만 쓰고 있습니다.

F8키를 활성화시키면 화면을 통째로 익스포제 시키는 느낌이 팍하고 듭니다.

하지만… G3의 파워 부족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는 만족치 못하다는…

프리뷰 작동중…

Ctrl + 방향키로 이동가능… 이거 정도는 부드럽게 넘어가는군요. 뭐 창도 얼마 안띄웠으니…

그러고 보니… 화면보호기 설정도 튕깁니다.

스폿라이트, 스페이스, 익스포제들이 다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포토부스는 아이사잇도 없어서 쓸일도 없음…

프리뷰버전으로 이것저것 왈가왈부하는것도 문제가 없지는 않지만, 작동안되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기대가 안됩니다… 어서 인텔맥으로 가던가 G4, G5로 가던가 해야지…

타이거에 스페이스나 좀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상화면프로그램 쓰면 되기야 하지만…

프리뷰라도 이렇게 한글메뉴로 파인더를 쓸수있다는점은 좋군요! MS도 좀 이렇게하지… Vista는…

2 thoughts on “OSX 10.5 Leopard in G3 iBook Screen Shot”

    1. G3에 원래 설치조차 되지 않지요. 편법을 써서 설치를 한건데, 외국의 모 포럼에도 안되는게 저한테도 안되는걸 봐서는…

      저 현상들이 G3아이북이라 그럴수 있지만 구체적으로는 CI, QE가 지원이 안되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에러 보고서에는 대부분. QE와 OpenGL관련이 많더군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